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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목 같이 운동해요! - 골반교정 후기



오늘 오랜만에

김현아쌤과 함께 한

'같이 운동해요! ' 포스팅을 들고 왔습니다!

바로 시작할께욧 ^v^



골반?

골반은 신체 중심의 축이라고 합니다!

따라서 골반이 틀어지기 시작하면 척추도 무너져내리는 거죠 T^T

특히, 여성의 골반은 남성의 골반에 비해 넓어서 틀어지기가 더욱 쉽다고 합니다~

이렇게 중요한 골반이 힘을 잃게 되면

여성분들이 제일 싫어하는 하체군살이 붙게되고, 다리 모양도 변형됩니다.





가만히 둘 수 없죠??

지금부터 리포머를 이용해

틀어진 골반에 힘을 실어 줄 수 있는 골반교정 운동을

같이 해 볼까요??






:: 풋 시리즈 ::



풋 시리즈는 두발 끝을 풋바에 가볍에 올려놓고,

다리를 편 상태로 풋바를 밀면서 뒷꿈치를 위로 UP!

뒷꿈치를 벽면으로 밀어낸다는 느낌으로 아래로 DOWN!

하는 동작입니다.












하이힐을 신은 것처럼 위로 UP~ UP!







할 수 있을 만큼 아래로 DOWN!!





::

풋 시리즈는 리포머를 이용해 운동을 하기 전에

종아리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동작입니다~

또한!

풋바에 놓인 뒷꿈치 위치를 통해 골반이 틀어졌는지,

다리 길이를 확인 할 수 있어요!















뒷꿈치를 벽쪽으로 밀어냈을 때, 제 뒷꿈치의 위치 입니다​.

같이 운동해요 SPTT 편을 보신 분들이라면,

제가 정상적인 몸이 아니라는 걸 아실거예요 T^T

보시다시피 왼쪽 다리가 더 길어요....













왜그럴까요?

왼쪽 골반이 주저 앉았기 때문이예요...하...

제가 작업할 때, 또는 그냥 앉아 있을 때에도

습관처럼 왼쪽 다리를 꼬고 앉거든요...

그래서 요즘 의식하고 꼬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!!!













무릎을 접었을 때

오른쪽 골반은 올라가고, 왼쪽 골반이 주저앉은 모습이

더 확연하게 보이네요! 




:: 브릿지 자세 1 ::








브릿지 준비 자세는 자리에 일자로 눞고

두 무릎을 접어 골반 넓이로 벌린 후,

양발이 엉덩이에서 두뼘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하도록 두는 것입니다.

그 다음!

골반의 균형을 잡고 꼬리뼈부터 천천히 말아서 엉덩이, 허리, 등

순서로 들어 올립니다. (윗등은  떨어지지 않게 주의합니다!)

이 때 한쪽 골반이 아래로 떨어지지 않게

양쪽 골반의 균형을 맞추려고 노력해야해요!


허리에 통증이 느껴지면 ​많이 올라가려고 무리하지 말고!

통증이 느껴지지 않을 만큼까지만 높이를 조절하고, 유지시간을 조절해야 합니다.


::​
브릿지 자세를 하고 나서,

두 무릎을 가슴쪽으로 끌어 안고 골반을 오뚜기 처럼

좌우로 눌러주어 긴장한 골반과 허리를 풀어줍니다!


운동 후 긴장한 부위 스트레칭은 ​필수 !!


 



:: 브릿지 자세 2 ::







이 운동은 복부와 약해진 골반을 강화시켜줄 수 있는 동작입니다!

브릿지 1번 자세를 유지한 상태에서

풋바를 두발로 밀고 위로 올라가는 동작입니다.


그냥 슝~~ 올라는게 아니고!!

쌤 손 보이시죠?

끝까지 복부 긴장을 놓지 않고,

어느 한쪽 골반도 무너지지 않게 균형을 맞추려고

노력해야합니다!


사진으로 보기엔 쉬워보이죠..?

저 동작 하느라 ​힘들었어요..엉엉

​왜 힘들었냐면~

왼쪽 골반이 자꾸 무너져 내려가서

균형을 맞추느라 너무 힘들었어요 T^T

그만큼 제 왼쪽 골반이 많이 약해졌다는 거겠죠?

열심히 운동해서 힘을 길러야겠어요!!





:: 레그 시리즈 ::








이번에는

리포머 스트랩을 끼고 운동을 진행해볼꺼예요!

긴고리가 발 아치, 짧은 고리가 종아리에 가게 스트랩을 걸어줍니다.











여기에서도 저의 짝다리가 보이네요.  










양발에 리포머 스트랩을 걸고~

허리가 뜨지 않는 만큼만 다리를 내려줍니다.

그리고 다리를 다시 90가 되도록 올려주는데,

엉덩이가 들리지 않게 꼬리뼈를 바닥에 꾹~ 눌러줍니다!

 




:: 써클 동작 1 ::






써클 동작은 양 다리를 이용해서

반원을 그린다는 느낌으로 동작을 진행하면 됩니다.

​이때 !!

한 쪽 다리가 먼저 올라가거나 내려가지 않게 주의해야합니다.


이렇게

​발란스를 맞추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

약해져 있는 골반을 힘을 강화시킬 수 있어요!



3번째 사진보

제 왼쪽 다리가 올라가 있죠?

역시 골반에 힘이 없으니

리포머 스프링의 힘을 이겨내지 못하네요..

포기 하지말고!

끝까지 발란스를 맞춰봅니다.




:: 써클 동작 2 ::

 






​이번에는 한 쪽 발에만 스트랩을 걸고 동작을 진행합니다~

​약한 골반쪽 다리에 스트랩을 걸고 운동을 진행하시면 됩니다!



::​

이때!

써클동작 1번도 마찬가지지만

두 발이 같은 높이, 같은 힘을 쓸 수 있도로 맞춰야 합니다!








각 다리에 다른 힘이 들어가기 때문에

발란스를 맞추면서 운동하려고 노력해야합니다!


약한 골반에 무게를 줘서

골반 힘을 단련시키는 운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​



이렇게 해서 틀어진 골반을 바로 잡아줄 수 있는

리포머 운동을 진행 해 봤습니다!


보드게임 젠가를 보면

블록을 하나씩 제거하다가 결정적인 블록이 빠지는 순간!!

젠가가 무너지듯이,

우리 몸도 하나씩 무너지다가

나중에 와르르.. 무너지는 것 같아요 !


그렇게 되기 전에 미리 예방하는게 좋겠죵!!

우리 같이 운동해요~~ ♥​